본문 바로가기
  • 젊은날의 가슴아픈 추억이 서려있는 곳 혹시나 그님이 찾아 올려는지...

2019/072

청도 와인터널. 운문사 견학을 하고 오후 1시 30분경 청도 송금마을의 버스 주차장에서 하차하여 절뚝거리는 걸음으로 와인터널이 있는곳으로 발걸음을 돌려 봅니다. 우리 일행들은 먼저 갔지만 그래도 카메라 샤터를 눌러가며 뒤따라 가봅니다. 송금마을 안내 표지판 입니다 송정산 기슭에 자리한 송정동과 송정산 서편에 자리한 한재골, 금이 나왔다고 금곡마을이라 불리는 3개 자연부락으로 이루어진 경북 청도군 화양읍 송금리는 와인터널 등 관광자원과 청정지역의 자연을 느끼도록 조성되어 농림부로부터 지정받은 녹색농촌체험 휴양마을입니 다. 송금마을은 지형특성상 과수원이 많아 사계절 자두꽃, 복사꽃, 감홍시로 꽃밭을 이루는 산골전원마을 입니다. 주요 특산품으로 복숭아,청도반시, 자두, 감말랭이, 감식초 등이 있으며 다양한 농촌체험 휴양프로그.. 2019. 7. 17.
청도 운문사. 2019년 6월 4일 화요일 진주시 신안동 봉사단체협의회 에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청도 운문사와 와인터널인데, 저는 신안동 풍물단에 속해 있어서 같이 갔다왔습니다. 아침 8시가 지나서 진주시를 출발해서 오는 중간에 휴게소에서 잠시 휴식을 취한뒤 오전 10시가 조금 지난시간에 운문사 주차장에 도착 했습니다. 휴게소 뒷편으로 보이는 산이 아마도 지룡산자락 인것 같습니다. 운문사로 가는 입구 매표소 앞에는 돌기둥이 두개가 서있는데 왼쪽에는 운문승가대학(雲門僧伽大學) 이라고 새겨져 있고 오른쪽에는 호거산 운문사(虎踞山雲門寺)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운문사 매표소 입구에는 청도 관광명소 안내 표지판이 서 있었습니다. 청도 관광 안내지도 입니다. 청도 명산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 놓은 글 입니다. 운문.. 2019. 7. 4.